농심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천877억원, 영업이익 6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6.8%, 101.1% 증가한 결과입니다.
농심은 '짜파구리'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 라면 소비 증가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영화 '기생충'의 미국 아카데미상 석권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이후 해외에서 사재기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라면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6.8%, 101.1% 증가한 결과입니다.
농심은 '짜파구리'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 라면 소비 증가로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영화 '기생충'의 미국 아카데미상 석권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이후 해외에서 사재기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라면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