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9-03-09 14:13  | 수정 2009-03-09 14:13
▶ 북 '통신 차단'…개성공단 방북 무산
한.미 간 연례적인 연합연습인 '키 리졸브
' 훈련이 시작된 가운데 북한이 군 통신을 차단했으며 개성공단 방문이 예정됐던 700명의 방북이 무산됐습니다. 우리 정부는 통신선의 즉각적인 복원을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 신영철 대법관·허만 판사 조사
대법원 진상조사단이 오늘 오전 신영철 대법관과 허만 전 수석부장판사를 불러 이메일 재판 개입 의혹에 대해 조사 중입니다.

▶ 사퇴 공세 강화…"독선이 더 문제"
촛불재판 이메일 발송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은 신 대법관의 자진사퇴를 재차 촉구하면서 탄핵소추에도 나설 수 있다고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법관 독립보다 독선이 더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 "53세 박모 씨, 경찰 지갑 빼앗아"
경찰은 정보과 경사를 때리고 지갑을 빼앗아 카드를 사용한 유력한 용의자로 53세 박 모씨를 지목하고 신원을 확인중입니다.


▶ 포스텍, 신입생 전원 무시험 선발
포항공대가 2010학년도부터 무시험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항공대는 수시전형에서 신입생 3백명 전원을 선발하고 서류 전형과 수학·과학 구술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뽑을 방침입니다.

▶ "올 세계경제 2차대전 후 첫 마이너스"
올해 글로벌 경제가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교역량은 80년 만에 최대폭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세계은행이 전망했습니다.

▶ "비정규직 기간연장 정부 법안 마련"
노동부는 비정규직 사용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정부입법안을 마련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양용은·신지애 미 프로골프 동반 우승
양용은이 미 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고, 앞서 LPGA 투어에서는 신지애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는 등 한국 남녀의 승전보가 잇따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