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월 11일 AI 주요뉴스-06:00
입력 2020-05-11 06:00 
▶ 서울 이태원 클럽과 관련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명을 넘어섰습니다.
클럽 방문자들 가운데 2천 명 정도가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데, 보건당국은 증상이 없어도 진단검사를 받으라고 요청했습니다.

▶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자 서울시와 경기도에 이어 인천시도 전체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경기도와 인천시는 이태원 클럽 방문자들에게 대인 접촉 금지 명령을 내렸는데, 정부는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지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 정부가 코로나 추이를 2~3일 더 지켜보고 학교 의견을 반영해 등교 연기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박능후 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를 고려하면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일상으로 복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3주년 특별 연설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우리 방역 시스템을 더욱 보강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전 국민 고용보험 추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도 강조했습니다.

▶ 오늘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또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길 원하는 경우에는 18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져 밤에는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1도, 대구가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