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정은→송윤아·김아중도 `덕분에 챌린지`..."따뜻한 마음 함께 보태요"
입력 2020-05-08 13:4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현유진 인턴기자]
송윤아와 김아중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7일 배우 김정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덕분에 챌린지'를 인증하며 다음 릴레이 타자로 배우 송윤아와 김아중을 지목했다. 이에 화답하듯 7일 오후, 송윤아와 김아중의 SNS에는 해당 캠페인 참여를 알리는 글이 각각 게재됐다.
송윤아는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로부터 모두의 건강과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희생해주시는 모든 의료진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소방,방역,자원봉사자분들...이루 말할 수 없는 존경을 표합니다. 우리 조금만 더 힘내요"라는 글을 올리며 수어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마음 보탤수있게 지목해주신 김정은님 고맙습니다~ 이태란님, 김희선님, 손예진님~ 동참해주셔요~모두 고맙습니다"라는 글을 덧붙이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를 지목했다.

김아중 또한 SNS에 '덕분에 챌린지' 동참을 인증했다. 김아중은 인스타그램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존경합니다.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밤낮으로 애써주시는 코로나19의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의료진 여러분의 안전을 기원합니다!!"라는 글로 의료진들을 응원했다.
그러면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해주신 김정은 선배님, 진서연 배우님께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다음으로 정재승 교수님, 정우성 선배님 그리고 영화 '벌새'의 김보라 감독님 따뜻한 마음 함께 해주세요.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덕분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일종의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배우 김혜수, 박보검, 송혜교 등 연예계에서도 의료진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 참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송윤아, 김아중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