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스트리밍 앱 스팟,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한다
입력 2020-05-08 11:49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이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진=엘씨씨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앱 ‘스팟에서 8일 2020시즌 프로야구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스팟 프로야구 생중계는 스팟 모바일 앱 내 라이브 스코어 카테고리 상단에 위치한 ‘라이브 매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저는 생중계를 보는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거나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고, 상대 전적과 선발 라인업 정보, 리그 순위 등의 경기 데이터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평소 챙겨보는 관심 경기를 체크해두면 중계 시간에 맞춰 푸쉬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로 좋아하는 경기를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스팟은 이번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작으로 프로축구, 농구 등 생중계 종목을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계 영상에 개인 방송 기능을 접목해 누구나 직접 중계진이 되어 개성 넘치는 중계를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기능으로 똑같은 중계 방송에 지친 시청자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팟' 개발업체인 엘씨씨 손영준 이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KBO리그를 생중계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팟을 통해 색다른 중계의 재미와 즐거움을 안겨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0 KBO리그 전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는 스팟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mungbean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