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어니스트펀드, iOS 버전 모바일 앱 출시
입력 2020-05-07 14:21 

종합 간편투자 서비스 기업 어니스트펀드는 iOS(애플 운영체제) 전용 어니스트펀드 공식 '모바일 앱(App)'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기존의 투자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것이 특징이며,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들이 투자자산을 보다 간편하게 수익을 내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설명이다.
어니스트펀드 간편투자 모바일 앱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사용성과 투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됐다. 특히 생체 인증 등의 모바일 보안도구를 활용해 공인인증서 발급과 같은 복잡한 절차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앱 구성은 크게 자산분석, 간편투자, 자동분산 탭으로 나뉘어져 있다. 먼저 앱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자산분석 탭에서는 투자현황을 비롯한 연 수익률/누적 수익금/월별·일별 상환 스케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여러 상품에 투자했더라도 운용중인 투자자산을 그래프로 시각화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투자자산을 종합적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간편투자 탭에서는 투자 가능한 상품의 종류와 모집 예정인 상품을 바로 확인하거나 검색할 수 있어, 투자마감이 빨리 진행되는 인기 상품도 고객들이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자동분산투자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자동분산 탭에서는 개인 투자성향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예치금을 분산투자해주어 고객의 번거로움을 덜 뿐만 아니라, 분산투자를 통해 투자 리스크도 감소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어니스트펀드 간편투자 앱을 다운로드하면 상품 오픈이나 이벤트 정보, 투자 중인 채권의 변동사항 등에 대한 알림 기능이 제공되어 중요한 소식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어니스트펀드 앱은 iOS용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7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6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