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자인지원이 필요하면 연락해!
입력 2009-03-02 17:14  | 수정 2009-03-02 17:19



(재)부산디자인센터는 디자인개발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총사업비 2억 3천만원을 투입하여 ‘2009 지역특화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재)부산디자인센터와 부산·울산·경남지역의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 관련 연구소,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성공적인 지역특화 디자인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원과제는 지원대상사업의 상품화를 위한 디자인 시안, 지원대상의 고부가가치를 위한 CI 및 BI 개발, 포장디자인개발, 제품디자인개발 등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부산광역시 및 정부의 산업 발전전략과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편된 부산광역시 전략산업과 연관된 과제에 대해 가산점을 부여한다고 부산디자인센터 측은 밝혔다.


신청대상은 부산·울산·경남 소재 기업으로 하며, 사업절차는 디자인개발물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디자인개발업체가 짝을 이루어 사업신청을 하면 평가위원회가 과제를 선정평가하고 선정과제에 대해 부산디자인센터가 디자인컨설팅 및 사업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1개 과제당 최대 지원 규모는 개발비의 70%, 최대 4,000만원 이내이며, 개발비의 최소 30% 이상을 디자인개발물 활용 기업이 부담하여야 한다.


사업공고는 3월 2일부터 부산디자인센터 홈페이지(https://www.dcb.or.kr)에 게시되며 사업신청 접수는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이루어진다.



mbn 아트 & 디자인센터 김준령 기자
kjr27@naver.com


 


[저작권자ⓒ mbn art & design cent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