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3-01 12:07  | 수정 2009-03-01 12:07
▶ "여야 협상안되면 내일 직권상정"
김형오 국회의장은 오늘까지 여야 협상이 이뤄지지 않으면 내일 본회의에서 쟁점법안을 직권상정하겠다며 여야 대화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 여야 대표, 오후 3시 쟁점법안 담판
삼일절인 오늘도 여야 사이 대치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 대표는 오늘 오후 3시 긴급 회동을 갖고 쟁점법안에 대해 담판을 벌입니다.

▶ 이 대통령 "빠른 시일 내 남북대화" 제안
이명박 대통령은 3.1절 기념식에서, 빠른 시일 내에 남북 대화를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최근 '일자리 나누기' 움직임에 대해서는 '제2의 금 모으기 운동'으로 높이 평가했습니다.


▶ 정승희 검거…"가짜돈 다 불태워"
제과점 여주인 납치 용의자 정승희가 경기도 부천에서 검거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정 씨는 모조 지폐를 모두 불태웠다고 말했습니다.

▶ 의정부에서 초등생 남매 숨진채 발견
의정부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초등학생 남매가 목이 졸려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유럽계 자금 이탈 가능성 높다"
동유럽 금융위기로 인해 국내에서 유럽계 자금이 이탈할 가능성이 높고, 유럽으로 수출도 크게 줄어들 우려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현대엘리·두산중공업, 납품가 후려치기"
현대엘리베이터와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5곳이 납품가를 최저가 입찰금액보다 낮은 대금으로 부당하게 깎아오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 100만 가구에 생계비 월 20만원 지급
정부가 경제위기로 생계를 위협받는 100가구에 매월 15만 원에서 2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