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22 09:42  | 수정 2009-02-22 09:42
▶ "2천억 달러 마지노선 아니다"
원달러 환율이 1,500원 선을 돌파하면서 환율불안이 커지자 정부는 2천억 달러의 외환보유액을 헐어서라도 환율 방어에 나설 수 있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 외국인, 올들어 채권 2조대 순매수
외국인 투자자들이 최근 고조되는 '3월 위기설'에도 불구하고 올들어 국채 등을 2조원대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채권보유액도 6개월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 "북 미사일 수일내 발사준비 완료"
북한이 며칠 안에 미사일 발사준비를 마칠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계속되는 북한의 강경 발언으로 충돌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공익요원 근무지·입대일 '밀거래'
공익근무요원 본인선택제가 근무지를 둘러싸고 인터넷에서 돈거래가 되고 있지만, 병무청은 규제방법이 마땅치 않다며 손을 놓고 있습니다.


▶ 강호순 최종 수사결과 오후 발표
연쇄살인범 강호순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22일) 오후 강호순을 기소하면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명동성당·용인묘역서 추도 미사
고 김수환 추기경의 추도미사가 경기도 용인 성직자묘역과 명동성당에서 오늘 동시에 열립니다.

▶ 국회 쟁점법안 처리 '충돌' 예고
국회가 이번 주부터 미디어 관련법 등 쟁점법안을 처리할 예정이어서 여야간 충돌이 우려됩니다.

▶ '성적조작' 내일부터 전국 감사
성적 조작 의혹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과학기술부가 내일부터 전국 시도 교육청에 대한 전면 감사에 들어갑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