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8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19 08:18  | 수정 2009-02-19 08:18
▶ 뉴욕증시 혼조…금값 상승
뉴욕증시는 오바마의 주택대책 발표로 보합권에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금값과 미 달러화 가치는 연일 상승셉니다.

▶ 2,750억 달러 주택대책 발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최대 900만 명의 주택 소유자를 지원하기 위해 총 2,750억 달러의 압류방지대책을 발표했습니다.

▶ 오늘 입관식…마지막 얼굴 공개
명동성당 추모인파가 20만 명을 훌쩍 넘은 가운데 오늘 입관식이 치러지고 고 김수환 추기경의 얼굴은 오후 5시에 마지막으로 일반에 공개됩니다.

▶ 남부지방부터 비 '최고 30mm'
오늘 남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저녁에는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내립니다. 전남과 경남은 최고 30미리미터의 비로 해갈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 오토바이 팔고 돈 챙겨 잠적
제과점 여주인을 납치했던 공개수배범 정승희 씨가 경찰이 만든 모조지폐로 산 오토바이를 400만 원에 되팔고 돈을 챙겨 잠적했습니다.

▶ 클린턴 방한 "6자회담 재개 목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오늘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6자회담 재개 방안 논의가 한미 외교장관 회담의 핵심의제입니다.

▶ 중소기업 '대출 연장 기준' 발표
정부는 오늘 비상경제대책 회의를 열어서 중소기업 대출연장 가이드라인과 100% 보증에 따른 도덕적 해이 방지대책을 발표합니다.

▶ '임실의 기적' 오류…'신뢰도' 의문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학력미달자 비율이 전국에서 제일 낮은 것으로 발표됐던 전북 임실군의 성적이 잘못 입력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학업 성취도 평가의 신뢰도에 큰 타격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