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2-16 07:13  | 수정 2009-02-16 07:13
▶ 경기·강원 한파주의보…내일 더 추워
경기와 강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은 한낮에도 영하 추위가 이어집니다. 내일은 더 춥겠습니다.

▶ "중소기업 대출 160조 만기연장"
은행들이 올해 만기가 돌아오는 160조 원의 중소기업 대출을 전액 만기 연장해줍니다. 정부가 조성하는 자본확충펀드에는 9개 은행이 참여합니다.

▶ 판교 공사장 붕괴 '이상징후 무시'
판교 공사현장에서 지반약화로 토사가 무너져 세 명이 숨지고 8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이상징후 보고에도 안전대책이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 임시·일용직 지난달 26만개 줄어
임시직과 일용직 일자리가 지난달 26만 7천개 줄면서 4년 만에 700만 명을 밑돌았습니다. 취약계층이 경기침체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 공공기관 신입사원 연봉 30% 삭감
정부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등 100여개 공공기관의 신입사원 연봉을 30% 삭감합니다. 이를 통해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겁니다.

▶ '김정일 생일에 북한 돈 살포'
납북자 가족모임이 오늘 임진각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을 맞아 북한 돈을 삐라와 함께 살포할 예정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내달부터 '강남 제외' 전매 자유화
다음 달부터 강남 3구만 아니면 민간 주택의 전매가 풀립니다. 신규 분양 주택 뿐 아니라 이미 분양받은 민간 주택도 전매제한이 모두 풀립니다.

▶ '강희락 경찰청장' 이르면 오늘 발표
경찰청장에 강희락 해양경찰청장이 내정돼 이르면 오늘 경찰위원회가 열려 새 경찰청장을 청와대에 제청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