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뷔→가호…‘이태원 클라쓰’ OST 음반 4월 13일 발매
입력 2020-03-23 11:1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방탄소년단의 뷔부터 가수 윤미래, 가호 등이 참여해 큰 사랑을 받은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음반이 오는 4월 13일 공개된다.
동명의 다음 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배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웹툰 마니아들과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지난 21일 종영했다.
쫀쫀한 스토리와 캐릭터 싱크로율과 더불어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스토리와 걸맞은 OST들이 적재적소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 개성 강한 각 캐릭터들에게 입체감과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십분 해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글로벌로 내로라 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V), 가수 가호(Gaho), 윤미래, 크러쉬(Crush), 하현우 등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포진한 라인업으로 총 14곡을 선보인 '이태원 클라쓰' OST는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듯 각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작품이 끝난 이후에도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OST 음반에는 '이태원 클라쓰' 촬영 현장이 담긴 포토북과 포토카드 세트, 엽서 세트, 무명 명찰&단밤즈 이름 투명 스티커, 명대사 캘리그래피 원형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드라마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