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울산시, `2020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모집
입력 2020-03-18 08:18 

울산시는 오는 29일까지 울산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 명소 홍보를 위해 '2020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울산관광 스토리텔링 블로거'로 시작한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은 작년부터 블로그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로 영역을 확장해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으로 새롭게 활동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활발히 운영하고 울산관광에 관심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홍보단으로 선발되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울산 곳곳의 명소를 취재하여 개인 누리소통망(SNS)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관광도시 울산을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월별로 다양한 미션·자율취재를 실시하며 취재 시 소정의 원고료와 교통비가 지급된다.

이 밖에 현장감 있는 사진 찍기, 트렌디한 해시태그 작성 등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제작에 관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 신청은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4월 중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홍보단은 지난해에도 유튜브를 활발히 운영하는 등 울 산관광 소식통 역할을 톡톡히 했다"며 "올해에도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울산의 관광 명소를 소개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에 생기를 불러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