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 '톱다운' 방식 신흥시장 공략
입력 2009-02-09 14:56  | 수정 2009-02-09 14:56
LG전자가 휴대전화 신흥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상류층을 먼저 공략하는 '톱다운' 방식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톱다운 방식은 신흥시장에서 상위 30%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나서 나머지 70% 시장에 진출한다는 전략입니다.
남 부회장은 인도시장을 예로 들어 상위 30% 시장에서 전체시장 이윤의 70%가 발생한다며,
프리미엄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그동안 미국과 중남미, 유럽 등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올해부터는 중국과 CIS, 중동과 아프리카 등 4대 신흥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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