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로나 OUT!]"힘내라 대한민국"…코로나 잡는 '기부 백신' 확산
입력 2020-03-05 19:30  | 수정 2020-03-05 20:37
【 앵커멘트 】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특별기획 '코로나 OUT!, 이렇게 극복하자', 이번에는 어려울 때 서로 돕자는 기부 이야기입니다.
MBN과 매일경제가 대한가정의학회, 대한적집자사와 펼치고 있는 기부캠페인에 온정의 손길이 답지하고 있습니다.
서영수 기자입니다.


【 기자 】
벌써 20일째 감금되다시피 격리된 대구 시민들.

생필품을 구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동원그룹이 매경미디어그룹을 통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죽과 통조림, 면역력을 키워주는 홍삼 제품을 전달했습니다.

▶ 인터뷰 : 박인구 / 동원그룹 부회장
- "고객들에 의해서 이렇게 성장해왔는데, 고객들이 어려움을 당했다면 당연히 고객들에게 찾아가서…."

제약업체 씨엘팜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에게 면역력 강화 제품을 선뜻 내놨고, 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도 성금 1억 원을 기탁해 기부 행렬을 이어갔습니다.

▶ 인터뷰 : 박헌준 / 프리드라이프 회장(한국상조산업협회 회장)
-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온정이 위기 극복의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대구의 형제도시, 광주 5.18 단체도 작지만 소중한 정성을 보탰습니다.


▶ 인터뷰 : 최수동 / 5·18민주화운동서울기념사업회장
- "대구·경북이 너무나 아프잖아요. 그쪽의 아픔이 바로 우리의 아픔이고…."

포털업체의 기부 채널을 통해 소액이나마 동참한 일반인도 20만 명이 넘습니다.

파도처럼 밀려오는 '기부 백신', 코로나 바이러스 아픔을 치유하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서영수입니다.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