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다크비(DKB), 직접 만든 안무부터 커버-셀카까지 ‘반전美’
입력 2020-03-05 11:17 
그룹 다크비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다크비는 ‘미안해 엄마 (Sorry Mama)(쏘리 마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창작, 아크로바틱, 디제잉, 보컬, 랩 등 뭐하나 빠질 게 없는 다크비는 데뷔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고, 많은 기대 속에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기대에 부응하듯 다크비는 노래와 랩, 퍼포먼스 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며 무서운 속도로 팬덤을 모으고 있는가 하면, 독보적인 스타일링으로 ‘힙합형 아티스트 그룹의 탄생도 알리고 있다.

특히 다크비는 음악방송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라디오 출연을 통해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또 다른 비글미와 센스 입담을 뽐내거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꾸준히 콘텐츠들을 공개하며 9인 9색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다크비는 공식 SNS 채널에 ‘미안해 엄마 (Sorry Mama) 안무영상과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 수록곡인 ‘Go Up(고 업) 안무영상, 멤버 준서와 해리준이 직접 창작한 Chris Brown(크리스 브라운)의 ‘Kiss Kiss(키스 키스) 댄스영상, 청하의 ‘Snapping(스냅핑) 커버영상 등을 공개하며 다시 한 번 무대 장악력과 숨은 실력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빛나는 비주얼이 담긴 셀카까지 공개하며 친숙한 다크비의 모습도 잊지 않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