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의 보유 역량을 총동원해 고객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이를 위해 '코로나19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했다.
우리은행은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서다. 또 음식·숙박·관광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에게 4000억원 규모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나섰다.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경우 현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한다. 또 영세·중소가맹점 이용고객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은 물론 카드론 등 카드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는 눈앞에 보이는 사업보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답할 때"라고 강조했다.
우리금융그룹 전 임직원은 대고객·대직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앞으로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지역특산품과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원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김강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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