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코리아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임직원 500여명 참여"
입력 2020-02-19 13:35 
스타벅스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2016년부터 500명 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파트너(임직원)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현재까지 500여명이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교류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업자나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334명의 파트너가 재학 중이며 2020년 1학기 150명의 신입생이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2월 졸업생 21명을 포함해 총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학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파트너에게는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매장을 견학하고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 대학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 전공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호텔외식경영학과, 마케팅학과, 경영정보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다.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다.
올해 스타벅스 파트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의정부녹양DT점의 이병찬 부점장은 "회사의 학사학위 취득지원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대학교 졸업을 이뤄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 해 학업을 지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관광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고객서비스팀의 안효정 파트너는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한양사이버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은 나에게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