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월 15일 오전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20-02-15 07:45  | 수정 2020-02-15 09:21
▶ 임미리 고발 취하…언중위 "선거법 위반"
'민주당만 빼고'라는 칼럼을 쓴 교수를 검찰에 고발했던 민주당이 당 안팎의 비판이 이어지자 고발을 취하했습니다.
언론중재위원회에서는 해당 칼럼이 선거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하고 '권고' 조치를 내놨습니다.

▶ 안철수 다시 '국민의당'…정운천 이적 논란
이른바 '안철수신당'의 이름이 결국 지난 총선 때 썼던 '국민의당'으로 결정됐습니다.
새보수당을 탈당한 정운천 의원의 합류로 미래한국당은 선거보조금 5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는데 꼼수 이적이란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 1조 원 라임 펀드 '반 토막' 전액 손실도
라임자산운용이 환매를 중단한 1조 7천억 원의 사모펀드 중 1조 원대가 반 토막이 났습니다. 일부 펀드는 전액 손실이 불가피해 투자자들은 원금 전부 잃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 [단독] 한중 정상회담 논의 재개 고위급 파견 검토
코로나로 사실상 중단됐던 한중정상회담 관련 의제 논의가 중국에서 재개됐습니다. 여권은 코로나 사태 위로차 중국에 고위급 인사를 파견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사법농단' 또 무죄 "직권남용까진 아냐"
사법농단과 관련해 재판 개입 혐의를 받는 임성근 서울고법 판사가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불법행위로 징계를 할 순 있겠지만 재판에 개입할 직무 권한이 없어 죄를 물을 수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포근하다 밤부터 비…초미세먼지 기승
주말인 오늘은 대체로 흐리고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를 보이다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 등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