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4년 연속 1위' 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점유율 20.5% 최대
입력 2020-02-05 11:22  | 수정 2020-02-12 12:05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오늘(4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해 4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4분기 점유율 역시 분기 최고치인 21.6%로 15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트랙라인은 분기별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을 합산해 브랜드별 금액기준 점유율을 집계합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지난해 건조기가 점유율 20.8%로 3년 연속 1위, 4분기 점유율이 21.5%로 분기 기준으로도 1위를 유지했다고 전했습니다.

세탁기 역시 연간 점유율과 4분기 점유율 20.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건조기와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드럼세탁기는 연간 점유율 29%, 4분기에는 27.5%로 1위를 지켰습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출시한 건조기·세탁기 신제품은 미국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색상과 단축된 세탁·건조 시간, 높은 에너지효율 등 모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냉장고는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연간 32%, 4분기 34.9%로 11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이밖에 전자레인지는 연간 점유율 14.5%, 쿡탑과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는 17.5%로 각각 2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익수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올해도 미국에서 1위 가전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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