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 분양뉴스] 동탄신도시 임대확정 수피안 프라자 상가 분양
입력 2020-01-31 09:55 
물(水)조망이 되는 호수공원 상가 몸값이 오르고 있다. 연중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 동탄호수공원 초근접 수변상가인 ‘수피안 프라자가 분양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가는 동탄 2신도시 근린생활공간 62-7블록에서 지하 4층~지상 3층의 규모로 구성된다.
가장 큰 강점은 단연 입지다.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돼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해 호수 프리미엄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수피안 프라자상가가 들어서는 동탄 호수공원은 자연호수로 호수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이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상업시설로 들어올 수 있어 유동인구 흡수력이 뛰어나다.
설계도 눈에 띈다. 스트리트형 상가로 꾸며지며 타 상가보다 높은 층고로 업종과 무관하게 복층 구조(일부) 등 공간을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상가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배후단지로 인한 입주민 고정소비가 기대되며 인근 오피스텔이 많다는 점에서 활성화 속도가 빠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원어핀 영어학원 동탄캠퍼스가 입점 예정돼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