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런닝맨` 유재석X이주영, 카드교환 성공으로 전복세트 획득... 이광수X박초롱 벌칙 확정
입력 2020-01-19 18:2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원태성 객원기자]
유재석, 이주영 커플이 상품을 획득했다.
19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금새록, 이주영, 박초롱, 강한나가 게스트로 나와 멤버들과 함께 '카드 지금 바꾸러 갑니다' 레이스를 펼쳤다.
오프닝 장소에 모인 멤버들은 유재석이 등장하자 "대상, 신인상 수상자 나오십니다"며 박수를 쳤다. 유재석은 "이제야 상의 모든 라인업을 완성시켰다"며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이에 하하는 "아직 상 하나를 채우지 못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아직 SNS 스타상을 받지 못했다"며 이광수를 바라봤다.
유재석은 "SNS 스타상과 더불어 청정원 상도 받지 못했다"고 말하며 이광수를 놀렸다. 이광수는 "난 처음 듣는 이름의 상만 받는다"며 "그래도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시청자들에게 고개를 숙였다. 이어 유재석은 "저희에게 큰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주 게스트로는 금새록, 이주영, 박초롱, 강한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런닝맨 출연에서 엄청난 끼를 발산한 금새록이 등장하자 멤버들은 격하게 환영했다. 금새록은 "지난 번 출연에서 친한 사람이 없어 이번에는 이주영과 함께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지석진은 9년 동안 한번도 지인을 꽂은 적이 없는데, 2번 출연만에 지인을 꽂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유재석은 3주만에 다시 출연한 강한나를 보고 "이제 가족이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략을 잘 짰다"며 "이러다 쓱 멤버로 들어오는 것 아니냐"고 말했고, 강한나도 이를 크게 부정하지 않았다. 유재석은 강한나에게 "이제 인터뷰 거리가 없다"며 진행에 애를 먹었다.
강한나는 스스로 "이제 라디오를 시작했다"며 '볼륨을 높여요' DJ로 변신한 근황을 전했다. 이어 그녀는 "지석진에게 라디오 진행 노하우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지석진 처럼 하면 라디오를 그만 두게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프닝 인터뷰를 마치고 멤버들과 게스트들은 커플 선정 게임을 진행했다. 첫 주자로 나선 양세찬은 "단발 머리를 좋아한다"고 고백했고, 전소민이 홀로 출발했다. 전소민이 나온 것을 보고 양세찬은 "좀 더 기다려도 되는 것이냐"고 하면서도 얼굴에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양세찬은 "내 심장이 시키는대로 하겠다"며 전소민에게 인형을 건냈다. 이에 전소민은 민망해하면서 "이렇게 바로 받아주면 어떡하냐"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의 얼굴에도 미소는 떠나지 않았다. 유재석은 "커플 게임을 하면 실제로 만나는 경우도 있다"며 김종국을 바라봐 웃음을 줬다.
커플 게임의 달인 김종국이 나오자 이주영과 금새록이 함께 커플을 하기 위해 나섰다. 하지만 김종국은 "왜 두 분이.."라며 어색해했다. 강한나가 뒤늦게 나오자 김종국은 "왜 이제야 나오냐"며 반가워했다. 하지만 강하나는 제한 시간안에 나오지 못해 기회를 얻지 못했다. 결국 김종국은 두 명 다 거절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종국에게 거절당한 금새록은 지석진과 함께 커플을 하기 위해 재도전했다. 그녀는 "강한나를 스타로 만들어 줬다는 소문을 듣고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하하는 "지석진과 커플이 안됐다면 더 잘 됐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석진은 결국 금새록과 커플을 이뤘다. 이어 하하와 송지효, 유재석과 이주영, 김종국과 강한나, 이광수와 박초롱이 커플을 이뤘다.
이번 주 레이스는 커플끼리 카드를 조합해 벌칙을 받을 지, 상금을 받을 지 결정됐다. 원소 카드와 벌칙카드가 조합될 경우 벌칙을, 원소 카드와 상금 카드가 조합 될 때 그 커프를 상금을 받을 수 있었다. 각 라운드마다 1,2등 하는 커플은 다른 커플의 카드와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첫번 째 미션은 도구를 이용해 족구를 하는 것이었다.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진 족구 경기에서는 김종국, 이광수, 양세찬이 포함된 '총각팀'이 승리했다. 3 팀 중 가위 바위보를 통해 카드를 교체할 수 있는 기회는 양세찬과 김종국 커플에게 주어졌다. 김종국과 강한나는 양세찬 팀과 카드를 바꿨고, 원소만 교환하게 됐다. 양세찬과 전소민은 이광수 커플과 카드를 교환하기로 결정했지만, 벌칙카드를 주고 벌칙카드를 받게 됐다.
두 번 째 미션에서는 유재석 커플과 하하 커플이 카드 교환권을 획득했다. 유재석 커플은 금새록과 카드교환을 했고,나무 원소 카드를 받았다. 하하 커플은 박초롱과 카드를 교환해 벌칙카드를 받게 됐다. 마지막 미션에서는 유재석 커플과 하하 커플이 또다시 카드 교환권을 얻었다. 유재석 커플은 지석진과 카드를 교환해 물 원소를 얻어 전복세트를 획득하게 됐다. 하하 커플은 이광수와 카드를 교환해 상품 카드를 획득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