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알려주는 고학년 공부법 공개(공부가 머니?)
입력 2020-01-16 15:55 
공부가 머니? 사진=MBC
‘공부가 머니?에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전문가로 출연, 어디서도 알려준 적 없는 현실 적용 100% 가능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오는 17일 오후 방송될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현재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김지나 선생님이 전문가로 등장한다.

진짜 학습이 시작된다는 초등학교 고학년의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최신 교육 트렌드 등 학부모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고 해 귀추가 주목된다.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서술형 생활 통지표에 대해 김지나 교사는 최근 교육 트렌드는 기존에 점수로 줄 세우기식 평가가 아닌, 학생의 역량과 성취를 극대화하는 ‘성장 중심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통지표를 보면 아이가 잘하는 것, 학교생활, 교우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유추할 수 있다. 선생님이 뽑아준 아이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볼 것”을 권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외에도 ‘심각한 유년기의 시작점이라 불리는 초등학교 고학년의 구체적인 학습 방법부터 부모의 통제선을 벗어나는 시기 ‘사춘기로 인한 변화까지, 현실적인 고민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원한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고 해 본방 사수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