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m 주요뉴스
입력 2009-01-19 15:39  | 수정 2009-01-19 15:39
▶ 경제팀 윤증현·진동수 투톱 체제
청와대가 윤증현 전 금융감독위원장을 기획재정부 장관에, 현인택 고려대 교수를 통일부 장관에 내정하는 등 장관급 인사 4명과 차관급 인사 15명에 대한 중폭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 여, 내부 불만 팽배…야 "측근 인사"
개각과 관련해서 한나라당은 당내 인사들이 포함되지 않아 내부 불만이 팽배한 모습이며 민주당 등 야당은 권력기관장에 이어 장·차관급 인사에서도 측근들을 대거 중용했다고 혹평했습니다.

▶ 한강변 초고층아파트 전면 허용
여의도와 압구정, 잠실에 63빌딩보다 높은 초고층 아파트가 전면 허용됩니다.
서울 한강변을 둘러싸고 있는 병풍아파트가 사라질 전망입니다.


▶ 미네르바 진짜·원조 공방 가열
신동아는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가 7명의 금융전문가그룹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수사 필요성이 없다고 일축했고, 변호인 측도 구속된 박모씨가 미네르바가 맞다고 밝혔습니다.

▶ "100대 건설사 중 1~2곳 퇴출"
시공능력 상위 100위권 건설사 한두 곳이 퇴출대상에 올랐습니다. 당초 10개 정도로 예상됐던 워크아웃 기업은 20곳 정도로 대폭 늘어납니다.

▶ 전세반환금 대출 보증…최고 1억 원
정부는 역전세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 달부터 전세반환금 대출을 보증해 주기로 했습니다.

▶ 미륵사지탑 국보급 유물 발견
전북 익산 미륵사지 석탑 해체 과정에서 금제사리호와 금제사리봉안기 등 500여 점에 달하는 국보급 유물이 나왔습니다.

▶ 삼성그룹 임원 승진 10% 줄어
삼성그룹 임원 승진자가 10%, 삼성전자는 20% 줄었습니다. 이건희 전 회장 일가에서 이재용 전무는 유임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