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출근길 영하권 추위…중서부·영남 미세먼지 '나쁨'
입력 2020-01-10 08:46  | 수정 2020-01-10 09:10
<오프닝>주말을 앞둔 금요일 출근길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춥습니다. 더 따뜻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1>이 시각 서울 영하 3.8도, 강릉과 부산은 1도 안팎입니다. 어제 아침보다 기온이 떨어지긴 했어도, 여전히 평년 수준을 웃돌면서 예년 이맘때 겨울 추위보다는 덜합니다. 낮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서울 4도, 강릉 10도, 부산 11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2>지금 수도권과 충청, 경북의 공기가 탁합니다. 오늘 수도권과 영서, 세종과 충북, 대구에서는 종일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요. 충남과 대전, 경북에서도 오전에 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높아지겠습니다.

<일기도>아침까지 내륙 곳곳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가끔 높은 구름이 지나겠습니다. 동해안에서는 오전까지 너울성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춘천 영하 4.4도, 전주 영하 3도, 광주 영하 0.9도입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4도, 대전과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8도로 역시, 예년보다 온화하겠습니다.

<주간>내일 새벽에는 중부내륙에서 눈발이 날릴 수 있겠고, 밤부터 모레 아침 사이에는 제주도에서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장충단 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