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장품 효능 광고 규제완화 추진
입력 2009-01-16 10:03  | 수정 2009-01-16 10:03
화장품 효능의 광고와 설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보건복지가족부 관계자는 "질병의 진단이나 예방, 치료 등에 직접 관련된 표현이 아니라면 표시와 광고에 피부 개선 등과 관련한 '효능'을 강조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하반기 중으로 화장품 광고와 포장, 설명서에서 현재는 금지된 '여드름 개선'이나 '주름 완화', '노화 방지' 등의 표현을 쓸 수 있도록 화장품법을 개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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