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C몽 측 “가온차트뮤직어워드 출연? 긍정 검토 중”[공식]
입력 2019-12-26 14:3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가온차트뮤직어워드에서 가수 MC몽의 모습을 볼 수 있을까.
MC몽 소속사 밀리언마켓 관계자는 26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MC몽이 가온차트뮤직어워드 출연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MC몽이 내년 1월 8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9회 가온차트뮤직어워드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MC몽은 가온차트뮤직어워드 측의 출연 제안에 용기를 냈고, 수상과 별개로 신곡 무대는 없을 예정이다.
MC몽이 가온차트뮤직어워드에 출연한다면, 이는 2010년 활동 중단 이후 약 10년여 만에 가요시상식에 참석하는 것이다.

그는 2010년 고의 발치 및 공무원 시험 허위 응시로 병역기피를 한 혐의로 논란을 빚고 활동을 중단했다. 2012년 5월 대법원으로부터 병역기피 혐의는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병역 의무를 미룬 데 대해서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가 적용돼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 받았다.
이후 조용히 음악 활동을 이어오던 그는 지난 10월, 병역기피 혐의 해명 기자회견 이후 약 8년 반 만에 여덟 번째 정규앨범 '채널8(CHANNEL8)'을 발매하고 대중 앞에 섰다. MC몽은 타이틀곡 ‘인기를 비롯해 수록곡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여전한 ‘음원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