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노랑풍선,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 과학탐방` 기획전 개최
입력 2019-12-23 15:37 
노랑풍선이 세계자연유산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제주 과학탐방'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세계자연유산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제주 과학탐방'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주'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있어 짧은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 대표 여행지다. 여러 매체나 SNS등을 통해 이국적이면서 아름다운 풍경과 맛집과 이색카페, 놀거리 등이 새롭게 조명되면서 국내외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화산섬, 용암동굴, 세계지질공원 등 신비로운 자연을 체험하고 지형이나 자연지리를 탐구하기 위한 과학 탐험가들의 관심이 높다.
노랑풍선은 '제주 과학탐방' 기획전을 통해 3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한라산·만장굴·성산일출봉)과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돼 있는 제주의 대표명소 13곳을 기존과 다른 관점으로 탐구하고, 국내 자연유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아울러 자연사박물관과 항공우주박물관, 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센터을 비롯해 제주돌마울공원, 나뭇잎보물지도 등 자연유산을 직접 체험해 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천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제주과학탐방' 기획전은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전세계가 인정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인 '제주'의 위대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성인뿐만 아니라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와 학생들의 지리적, 생태계적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