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단이(가명) 결혼식에 참석한 춘향이(가명)는 신혼여행 관련 얘기를 나누다 향단이가 아직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았다는 얘기를 듣고는 바로 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구매, 이를 선물했다. 출국 차 공항에 도착한 향단이는 춘향이에게 받은 상품권으로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앱에 접속해 'On-Off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하고 신혼여행을 떠났다.
# 내 집 마련에 성공한 흥부(가명)의 집들이에 간 놀부(가명). 집들이 선물로 뭘할까 고민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발견하고 흥부에게 선물했다. 흥부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이용해 주택화재보험을 가입, 화재 피해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G마켓, 옥션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커피나 영화 쿠폰처럼 보험상품도 쿠폰을 통해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최근 NH농협손해보험은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출시해 눈길을 끈다.
농협손보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직접 구입하거나 선물로 받은 고객은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앱과 웹에서 다이렉트 전용 보험상품을 선택 후 상품권 번호를 입력해 보험료를 결제하면 가입할 수 있다.
판매하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정액형인 3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 2만원권 등 총 4종류. 현재 G마켓, 옥션, NH멤버스 포인트몰에서 10% 할인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는 On-Off 해외여행보험, 국내여행자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밀착형 보험 등이다.
농협손해보험은 내년 상반기 중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5개 이상으로 늘리고 가입 가능한 상품도 재난배상책임보험, 레저상해보험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지난 4월에 지정한 On-Off 해외여행보험에 이어 6월에 두 번째로 지정한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사례다.
오병관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생활 밀착형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국민의 위험보장에 대한 공백이 해소 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다이렉트 보험 시장이 활성화 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