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코워킹 스페이스 플래그원 서울역캠프 오픈
입력 2019-12-20 13:20 
플래그원 메인라운지

LG그룹의 공간전문 서비스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대표이사 사장 이동열)이 코워킹 스페이스 브랜드 '플래그원 서울역캠프'를 오는 2020년 1월 초 서울시 중구 통일로 연세세브란스 빌딩에 연다.
연세세브란스빌딩 17층과 18층을 통째로 사용하는 플래그원 서울역캠프는 약 1000석 규모로 △프라이빗룸 △테마별 회의실 △라운지가 마련돼 독립적으로 활용 가능한 40인실 아카데미룸 등으로 구성됐다.
플래그원 서울역캠프는 자유로움이나 편안함과 같은 기존 코워킹 스페이스 고유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각 입주사와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공간 및 환경 구축에 중점을 뒀다.
커스터마이즈 오피스를 지향해 1인실부터 60인실까지 공간 구성을 다각화했다. 이로 인해 코워킹 스페이스의 주요 고객인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외에도 상대적으로 직원수가 많은 중소·중견·대기업 TF 조직까지 다양한 입주사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뛰어난 입지조건 역시 플래그원 서울역캠프만의 특장점이다. 플래그원 서울역캠프가 위치한 연세세브란스 빌딩은 서울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공항철도가 통과하는 환승역인 서울역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이다. KTX와 공항철도로 전국 각지와 김포·인천국제공항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빌딩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환승센터에서는 시내버스와 광역버스가 서울 강남·북과 인근 지역을 직접 연결해, 잦은 출장과 외부 업무를 수행하는 입주사 직원들의 이동편의성과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S&I는 1호점인 플래그원 강남캠프에 적용했던 각종 혜택과 서비스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서울역캠프 내 4~10인 이상 회의실 16개소와 각종 교육, 쇼케이스,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는 아카데미 2개소를 운영한다.
입주사들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세무·회계서비스 법률서비스와 의료복지혜택 또한 강남캠프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LG그룹의 복지몰과 곤지암리조트 및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이용 시, 전자제품 B2B 구매 시에는 할인이 적용된다.
플래그원 입주사만을 위한 제휴서비스도 준비됐다. 디자인이나 번역 등 전문 외주 용역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프리랜서 마켓 사이트 크몽의 엔터프라이즈팀 매니저와의 미팅을 주선한다.
오픈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12월 31일까지 투어 예약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할인'을 비롯해, 10인실 이상 계약 시 10%의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텐텐할인'을 운영한다. 사전 예약 및 상담, 투어 신청은 플래그원 홈페이지와 대표번호을 통해 가능하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