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탑승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의 수하물 탑재 여부 및 탑재 위치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한해 우선 적용되며, 앞으로 전세계 주요 공항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특정 승객 하기 등 비정상 상황 시 수하물 위치 파악이 용이해 항공기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연계 항공편 탑승객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회원사간 정보 공유 시스템을 강화하고, 회원사를 이용하는 탑승객 편의 증대 및 회원사간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휴대전화를 통한 수하물 탑재 조회 서비스를 통해 승객은 자신의 수하물 탑재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수하물 위치 추적이 용이해져 수하물 분실이나 오배송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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