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따르면,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 5명 가운데 1명은 주식거래를 하고 있다. 현재 국내 주식시장 투자자는 560만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신문기사 및 검색포털 등에서는 주식 관련 정보들을 주요하게 다룬다. 관련 수요자가 많은 만큼 주식 투자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 공급하는 업체 및 개인투자자(전문가 등)도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중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서비스는 제공되는 정보가 이해하기 회원가입이 간
편한 무료 서비스들이다. 이에 따라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것이 텔레그램이다.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증권가 정보지를 텔레그램을 통해 발빠르게 확인 할 수 정보 습득 채널로 텔레그램을 활용한다. 직접 활용해 보고 이점이 많은 텔레그램 채널의 경우는 전문가들의 추천 자료로 활용되기도 한다.
무엇보다 텔레그램은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지원하는 디바이스도 다양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정보 습득에 불필요한 쓸데없는 광고가 없다는 점도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선호하는 이유다. 이에 상당수의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활용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주식 매매와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텔레그램 내 증권 채널 서비스를 활용하면 실시간 알림을 통해 시황이나 종목관련 정보, 뉴스를 손쉽게 공유받을 수 있다. 주식·투자 정보 채널로 텔레그램이 유용하게 활용되는 만큼, 실시간 무료 정보 제공 및 시장 이슈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라면 한번쯤 텔레그램을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현재 실시간 공시 및 수급 동향 등을 제공하는 AI라씨로, 기업의 공시가 뜨면 실시간 알림을 주는 공시정보알림, 실시간 이슈화되는 경제뉴스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실시간경제토픽 등이 텔레그램 채널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
이중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서비스는 제공되는 정보가 이해하기 회원가입이 간
편한 무료 서비스들이다. 이에 따라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것이 텔레그램이다. 일반
투자자 입장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증권가 정보지를 텔레그램을 통해 발빠르게 확인 할 수 정보 습득 채널로 텔레그램을 활용한다. 직접 활용해 보고 이점이 많은 텔레그램 채널의 경우는 전문가들의 추천 자료로 활용되기도 한다.
무엇보다 텔레그램은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지원하는 디바이스도 다양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정보 습득에 불필요한 쓸데없는 광고가 없다는 점도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선호하는 이유다. 이에 상당수의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활용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주식 매매와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텔레그램 내 증권 채널 서비스를 활용하면 실시간 알림을 통해 시황이나 종목관련 정보, 뉴스를 손쉽게 공유받을 수 있다. 주식·투자 정보 채널로 텔레그램이 유용하게 활용되는 만큼, 실시간 무료 정보 제공 및 시장 이슈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라면 한번쯤 텔레그램을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현재 실시간 공시 및 수급 동향 등을 제공하는 AI라씨로, 기업의 공시가 뜨면 실시간 알림을 주는 공시정보알림, 실시간 이슈화되는 경제뉴스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실시간경제토픽 등이 텔레그램 채널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