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9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씨이랩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AI 개발 솔루션 업계 선두"
입력 2019-12-11 15:36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씨이랩이 정보통신 기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머신러닝 플랫폼 전문기업인 씨이랩은 AI 개발환경 구성 솔루션 '우유니(Uyuni)'를 기반으로 대규모 AI 개발환경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우유니는 AI 기동을 위해 필수인 고가의 GPU 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으로, 도입시 GPU 상시 관제 인력 대체와 개발환경 구성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또 씨이랩은 최근 AI 개발환경 구성부터 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데이터 가공이 모두 가능한 올인원 플랫폼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씨이랩 이우영 대표이사는 "높은 GPU 운영 비용과 원천데이터 수급, 가공의 어려움으로 인공지능 적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씨이랩은 AI 인프라 구성과 빅데이터 가공이 가능한 머신러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기계가 인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비전데이터 처리 기술 환경을 제공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