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까지 미세먼지 매우나쁨…내일 곳곳 비
입력 2019-12-10 20:27  | 수정 2019-12-10 21:06
<미세먼지>오늘 서울에는 올겨울 처음으로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수도권에는 9개월 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도 시행됐는데요. 고농도 미세먼지는 내일까지 계속됩니다. 내일 수도권은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수준을 가리키겠고, 그 밖의 전국에서도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단계까지 올라선 뒤 나쁨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2>오늘 밤 경기북부와 영서북부에서부터 시작된 비는 내일 새벽 서울로 확대되겠고요, 이후에 중부와 남부 내륙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린 뒤에는 오후부터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기온을 끌어내리겠습니다.

<위성>오늘 서풍을 타고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종일 전국이 뿌연 하늘을 보였는데요.

<중부>내일도 아침에는 중부 대부분 지방이 영상권을 보이며 추위가 주춤하겠지만, 오후부터는 찬바람에 체감 온도가 내려가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호남과 경북서부내륙에서는 낮동안 약한 비가 예상됩니다. 광주의 낮 기온 13도, 대구는 14도를 가리키겠습니다.

<동해안>강원 영동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면서 화재 의 위험성이 더욱 커지겠습니다.

<주간>내일 오후부터 찬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는 물러나겠고, 영하권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