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는 4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와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포상한다.
GS프레시는 국내 최대 신선식품 전문몰로서 2015년 업계 최초로 데이터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개인화된 타깃 마케팅을 실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데이터 전문 조직을 통해 GS프레시는 고객 구매 주기에 따른 오퍼와 관심 상품 빅데이터 분석 통계 시스템을 활용한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고객 유입 후 구매 관련 행동 패턴을 분석 등 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운영을 진행했다.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GS프레시의 역량과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공을 위한 브랜드, 상품 전략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으로 확인 받아 기쁘다"며 "고객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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