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무리뉴 “알리는 미드필더가 아니다…공격수와 연계하는 자유 필요”
입력 2019-12-01 12:46 
주제 무리뉴(오른쪽)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델레 알리(왼쪽)를 크게 칭찬했다. 사진=AFPBBNews=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주제 무리뉴(56·포르투갈)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델레 알리(23·잉글랜드)를 크게 칭찬했다.
알리는 1일(한국시간) 본머스와의 2019-20시즌 프리머이리그 14라운드 홈경기에서 2골을 넣었다. 알리의 활약 속에 토트넘은 3-2로 승리를 거뒀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영국 ‘데일리 메일와의 인터뷰에서 나에게 있어 알리는 미드필더가 아니다. 이번 경기에서 알리가 공격수들과 연계할 수 있도록 자유를 주었다. 이 자리가 알리에게 가장 알맞다”라고 설명했다.
알리는 본머스전에서 골뿐만이 아니라 후방 미드필더부터 최전방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며 활약했다. 무리뉴 감독은 알리는 정말 잘했다. 이보다 더 잘할 수 없다”고 평가했다.
알리는 이번 시즌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3경기에서 3골 1도움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이전 10경기에서는 2골 1도움에 그쳤다.
무리뉴 감독은 과거 알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그저 상대 팀으로 몇 번 만났을 뿐이다. 하지만 이런 실력을 갖춘 선수가 수준급 활약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가끔 컨디션이 안 좋을 때가 있다. 하지만 팀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며 이기적이지도 않다. 알리는 토트넘이라는 팀의 선수다. 이 팀은 마치 가족과도 같다. 선수끼리 아주 좋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반면 토트넘은 후반 24분까지 3-0으로 앞섰으나 본머스 미드필더 해리 윌슨(22·잉글랜드)에게 2골을 헌납했다. 무리뉴 감독 부임 후 매 경기 2골을 허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무리뉴 감독은 확실히 수비에서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 경기 시작과 끝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일단 승리를 만끽하고 싶다. 아직 리그 경기가 많이 남았다”고 말했다. dan0925@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