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흐리고 바깥 활동 무난…내일 전국 비
입력 2019-11-30 09:45  | 수정 2019-11-30 10:03
【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선선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자세한 주말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죠. 조노을 캐스터, 오늘 아침은 춥던데요?

<1>네, 오늘 아침 찬 기운이 느껴지셨죠? 서울은 영하 1.4도에서 출발하는 등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으로 내려가 추웠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빠르게 오르겠는데요. 서울 10도, 광주 15도 안팎을 가리키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하늘은 흐리겠지만, 대기질은 전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바깥 활동은 내일보다는 오늘을 추천해드립니다.

<휴일 비>내일은 전국에 비 예보가 나와 있는데요. 전국에 5에서 40mm 안팎으로 양이 많지는 않겠지만, 기온이 낮은 강원 내륙과 산지에서는 눈이 내려 쌓일 수 있겠고요. 비구름 뒤로 추위가 몰려오면서 이후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입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부>오후부터 중부지방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남부>남부지방도 오후부터 흐린 하늘 예상됩니다.

<최고>오늘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은 10도, 대구 12도, 부산 16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주간>내일 비는 오전에 서쪽지방부터 시작돼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비가 그친 뒤에는 다음 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지며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