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1-01 16:28  | 수정 2009-01-01 16:28
▶ 민주당, 국회의장실 점거 풀어
민주당이 국회의장실 점거를 오늘 풀었습니다. 벼랑 끝 대치를 보였던 여야가 국회 정상화의 돌파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지 주목됩니다.

▶ 이명박 대통령, 내일 신년 연설
이명박 대통령은 내일 오전 취임 후 첫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집권 2년차 국정운영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신년 연설은 주로 경제살리기에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 북 신년사설 '비핵화 실현' 언급
북한이 새해를 맞아 발표한 신년 공동사설에서, 10·4 남북 정상선언의 성실한 이행을 촉구하는 한편, 비핵화 실현을 처음 언급해 미국 오바마 정부와의 협상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 오늘도 강추위…내일 낮부터 풀려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갔지만, 여전히 강추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 구조조정 대상 건설·조선사 350개
350여 개의 건설사와 조선사의 생존 여부가 판가름나는 평가가 시행될 전망입니다. 금융당국과 금융업계가 건설사 300여 개와 조선사 50여 개 가운데 구조조정 대상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 새해 LPG 가격 인하 휘발유는 올라
새해부터 LPG 가격이 킬로그램당 300원 이상 내리지만, 유류세 인하 조치가 지난해 말로 끝나면서 휘발유 값은 리터당 83원 정도 오릅니다.

▶ '기축년' 해맞이 명소 인파 북적
기축년 새해 첫 해맞이를 보려고 동해안과 서울 남산 등 전국 해맞이 명소에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도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새해맞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 상장사 새해 1분기 실적전망치 급락
글로벌 경기침체로 국내 기업들의 실적 전망치가 잇따라 하향조정되고 있습니다. 주요 133개 상장법인의 1분기 실적 추정치가 한 달 전보다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