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1-01 11:43  | 수정 2009-01-01 11:43
▶ 새해 소망 가득…'2009년 화이팅'
서울의 해맞이 명소인 남산에 많은 시민들이 몰려 일출을 보며, 건강과 평안을 기원했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는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즐거운 새해맞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 "희망·용기 갖고 다 함께 나아갑시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참배하는 것으로 기축년 새해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충원에서 "새해에는 우리 모두 희망과 용기를 갖고 다 함께 나아가자"는 신년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 뉴욕증시, 다우·나스닥 상승 마감
뉴욕증시가 2008년 마지막 거래일인 현지시간으로 31일 다우 지수와 나스닥 지수 모두 오름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 350개 건설·조선사 구조조정 대상 선정
350여 개의 건설사와 조선사의 생존 여부가 판가름나는 평가가 새해 벽두부터 실시될 전망입니다. 금융당국과 금융업계가 건설사 300여 개와 조선사 50여 개 가운데 구조조정 대상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 미 정부 "탈북자 가족 망명 허용 계획"
미국 정부가 미국에 정착한 탈북자 가족들이 망명을 신청할 경우 우선적으로 망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상장사 새해 1분기 실적전망치 급락
글로벌 경기침체로 국내 기업들의 실적 전망치가 잇따라 하향조정되고 있습니다. 주요 133개 상장법인의 1분기 실적 추정치가 한 달 전보다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새해 LPG 값 내리고, 휘발유 값 올라
새해에는 LPG, 액화석유가스 가격이 kg당 300원 이상 내리는 반면, 유류세 인하 조치가 지난해 말로 끝나면서 휘발유 값은 리터당 83원 정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불황 여파…살림살이 구매 16% 감소
경기 침체 여파로 경제 주체들이 승용차와 컴퓨터, 통신기기 등 살림살이 구매를 미루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