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호주 소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웰컴 그룹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확보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을 위해 웰컴 그룹 인수를 진행해 왔다. 지난 7월 인수 계약 체결 후 최근 주주총회 승인과 호주 법원 심의를 통과했다. 웰컴 그룹은 이노션의 해외 자회사로 운영된다.
호주에 본사를 둔 웰컴 그룹은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및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리테일·식료품(테스코, 콜스, 템퍼 씰리) ▲금융·통신(ANZ 은행, 텔스트라) ▲패션·뷰티(바디샵, 빅토리아 시크릿, 루이비통, 로레알) 등이 웰컴의 대표적인 글로벌 고객사다.
이노션은 웰컴 그룹 인수로 실적 개선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웰컴 그룹은 최근 3년 동안 영업이익 등 연도별 성장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시 20개 국가의 해외법인 포함 28개 거점으로 늘었다.
이노션 관계자는 "웰컴 그룹은 기존의 주요 거점이었던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 동부 뉴욕에서 최근엔 중부 플로리다와서부 LA까지 미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웰컴의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은 이노션이 그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글로벌 전략과 맞아떨어지면서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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