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제2회 메디체크 건강 페스티벌
입력 2019-11-28 10:31  | 수정 2019-11-28 10:39
【 앵커멘트 】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이 필수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하는데요.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알려주고 건강과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아주는 건강 페스티벌이 경기도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이재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기자 】
유명 헬스 트레이너가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알려줍니다.

집 안에서 TV를 보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은 물론, 바르게 몸을 관리하는 방법도 전해줍니다.

▶ 인터뷰 : 아놀드 홍 / 건강전도사
- "여기 치아가 안 좋으면 한쪽으로만 씹죠? 그러면 몸의 균형이 틀어져요."

김치 명인이 직접 이야기하며 만드는 김치는 그야말로 인기 만점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건강 페스티벌입니다.


▶ 인터뷰 : 정혜인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 본부장
- "건강 교육의 장이자 건강 체험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민들이 직접 건강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열린 이번 행사에는 건강운동쇼와 건강요리쇼, 그리고 건강과 관련된 올바른 상식을 배우는 퀴즈쇼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습니다.

행사장에는 자신의 건강 상태도 알아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돼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 인터뷰 : 김희숙 / 경기 수원시 권선구
- "강좌도 듣고 또 동맥경화나 체지방 등 제 몸에 관한 것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는 도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 앞으로도 관련된 사업과 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조영민 기자
영상편집 : 유수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