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31 13:10  | 수정 2008-12-31 13:10
▶ 의장 "여야 정당대표 회담 열자"
민주당이 제안한 정당 대표 회담을 김형오 국회의장이 수용했습니다. 오후 2시 국회의장실에서 만나자는 것인데 한나라당은 아직 수용여부를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 제야의 종 '촛불집회' 충돌 우려
오늘 밤 서울 보신각 제야의 종 행사에 일부 네티즌과 언론노조가 촛불집회를 열 예정이어서 경찰과 충돌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공무원 노동3권 제한 '합헌'
헌법재판소는 공무원의 경우 노동 3권을 제한하고 이를 위반하면 형사처벌하는 법률이 합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 휴전 논의 제기…사상자 2,100명
이스라엘이 지상군 투입을 앞두고 일시적인 휴전을 검토합니다. 지금까지 팔레스타인 사상자는 약 2,1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 LPG가격 내일부터 대폭 내려
내일부터 LPG 가격이 대폭 내립니다. 프로판 가스는 킬로그램당 28% 부탄가스는 21% 가량 내립니다.

▶ 미분양 아파트 1조 5천억 추가 매입
대한주택보증이 1월초 지방 미분양 아파트 1조 5천억 어치를 사들입니다. 공정률이 50%를 넘긴 지방 미분양주택이 대상입니다.

▶ 내일도 강추위…해돋이 볼 수 있어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쌀쌀하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겠습니다.

▶ 여성 52% '회식자리 성희롱 경험'
취업사이트 사람인 조사에서 여성 직장인 두 명 가운데 한 명은 회식 자리에서 원치않는 신체접촉이나, 음담패설 등 성추행이나 성희롱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