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알파홀딩스, IR 리시버 세계일류상품 선정
입력 2019-11-22 13:38 

알파홀딩스는 지난 21일 자사 시스템반도체 IR 리시버 프리엠프 IC(IR Receiver Pre-Amp IC)가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가 주관하는 2019년 세계일류상품과 생산기업인증서 수여식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와 KOTRA가 발표한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인 '현재일류상품'과 7년 이내에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나뉜다.
현재 일류상품의 경우 세계 시장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규모가 국내시장규모의 2배 이상이어야 한다. 또는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점유율 5% 이상이면서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이어야 선정 가능하다.
알파홀딩스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 는 적외선 통신용 리모콘 수신부에 적용되는 시스템반도체로 TV, 에어컨, 셋탑박스 등 대부분의 가전제품에 적용되며, 이 분야 글로벌 판매량 기준 1위이므로 '현재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알파홀딩스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며, 후속 신규제품 개발에 따라 내년에는 매출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