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원참치 광고,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 금상
입력 2019-11-22 10:23 
동원참치 CF. [사진 제공=동원F&B]

동원F&B는 지난 7월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출품 부문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동원참치 CF는 중독성 있는 리듬과 참치통조림 레시피 등을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등장한 CF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합산 누적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현재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
특히 동원참치 CF는 올해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의 리더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와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선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참치캔으로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