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한양대 도시대학원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19-11-13 17:47 

한양대 도시대학원은 실무중심의 도시·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도시대학원 2020학년도 전기 석사 및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시대학원은 ▲도시개발경영 전공 ▲부동산전공 ▲도시재생설계전공 ▲랜드스케이프 어바니즘 전공 등 총 4개 전공으로 구성된다. 먼저 도시개발경영 전공은 도시개발 관련 신이론과 첨단 계획 기술을 제공하고 도시경영 기법과 전략을 심층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부동산 전공은 부동산학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접목해 부동산에 대한 효율적 이용과 개발, 국가정책 수립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창조적인 부동산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도시재생설계 전공은 도시재생과 도시설계와 관련되는 다양한 측면의 이론 및 실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큐럼이 구성된다. 랜드스케이프 어바니즘 전공은 도시경관생태설계, 도시생태복원, 도시기후변화적응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폭넓은 전문성을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10월28일~11월 25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양대 도시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에게는 성적우수 장학금, 연구·교육조교 장학금, 도시대학원 발전기금 장학금, 문주장학재단 장학금, 기타 동문장학금 등이 지원된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