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첫 수확 #소방 작업 #오키나와
입력 2019-11-01 09:26  | 수정 2019-11-01 10:22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첫 수확]입니다. 지중해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인 올리브, 머지않아 국내산 올리브를 맛볼 수 있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국내 첫 올리브 열매가 제주에서 수확됐는데요. 제주와 남해에서 노지 재배가 가능하단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반가운 소식이긴 하지만, 한편으론 기후 변화 문제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소방 작업]입니다. 비행기에서 쏟아져 나오는 빨간색 물질의 정체, 과연 뭘까요? 바로 소방 작업에 쓰이는 방화제입니다. 중복 살포를 피하기 위해 색을 넣은 거라고 하는데요. 대형 산불에 시달리는 미 캘리포니아가 지금 이 방화제로 붉게 물들고 있습니다. 진화 작업에 좋은 성과가 있어야 할 텐데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오키나와]입니다. 일본 오키나와의 상징, 슈리성입니다. 약 600년 전 지어진 것을 1992년 복원했는데요. 이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새벽 이 슈리성에 큰 화재가 발생해, 핵심 건축물인 정전을 비롯해 주요 목조 건물이 모두 소실됐습니다. 오늘 유난히 화재 소식을 많이 전해드리는데요. 11월은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불조심 강조의 달'입니다. 우리도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