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아이씨케이, 美 LA서 `Money 20/20` 전시회 참가
입력 2019-10-29 14:47 
[사진 제공 = 아이씨케이]

전자화폐 신용카드 및 스마트카드 전문 제조업체 아이씨케이는 오는 30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머니20/20(Money20/20 USA)'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씨케이는 미국 협력업체인 앤트앤비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주력 전시 품목은 앤트앤비가 개발한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Cellfie)'로, 아이씨케이는 셀피의 국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셀피는 결제자의 스마트폰을 POS 혹은 신용카드 조회기처럼 활용해, 결제 정보 주도권을 공급자에서 결제자로 옮겨 보안성을 극대화한 자기주도 결제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직접 결제를 진행함에 따라 대면 결제 수준으로 수수료가 줄며, 이는 결국 판매자 수익과 사용자 혜택으로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다.
방문 고객은 직접 고객 주도 결제의 셀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통해 셀피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자 한다. 셀피는 현재 비자, 마스터 등 글로벌 카드사 인증을 진행 중으로, 올해 말 인증 획득이 예상되며 회사는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정열 아이씨케이 대표이사는 "셀피는 편리함뿐만 아니라, 보안성과 수익성까지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플랫폼으로, 현장에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셀피의 국내 도입이 이뤄지면, 빠른 속도로 시장 잠식이 가능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