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하나머니'가 세전 연5%의 수익을 제공하는 특판 RP(환매조건부채권)에 자동으로 투자되는 '커피머니 불리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들의 이용실적에 따라 누적되는 하나멤버스 포인트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RP에 투자되는 금액은 투자 성향에 따라 매주 무작위로 결정된다. 투자 성향은 3가지로, 성향에 따라 투자되는 금액의 범위가 다르다. 투자 성향은 중간에 언제든 변경할 수 있고, 주간 최대 투자 가능 금액은 2만 하나머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하나금융그룹의 어플리케이션인 '하나멤버스'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하나멤버스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어플리케이션 내 '커피머니 불리기'에 메뉴를 실행해 신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선착순 1만명까지 가입할 수 있다.
특판 RP의 수익률 혜택은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적용되며, 중도 해지할 수 있다. 1년내 서비스를 해지하더라도 일반 CMA-RP 수익률(올해 10월 7일 기준 세전 연 1.05%, 변동가능)을 적용받는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수 있다. 가입 가능여부와 기타문의사항은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 혹은 손님케어센터와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