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국가 브랜드 #라면 #잊을 수 없어!
입력 2019-10-22 09:31  | 수정 2019-10-22 09:40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국가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가 올해 국가 브랜드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영국의 한 브랜드 컨설팅 업체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는 2조 1천억 달러로 작년보다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해 10위에 오른 이탈리아를 앞섰는데요. 1위는 미국이, 2위는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40.5%나 급등한 중국이 차지했다고 하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라면]입니다. 해외여행 갈 때, 라면이나 간편식 챙기시는 분들 많죠. 하지만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에 일부 국가에서 육류 가공식품 반입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육가공 분말이 들어 있는 라면도 그 대상인데요. 해외에서 산 라면을 국내로 들여오는 것도 안 된다고 하니까,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잊을 수 없어!]입니다. 일본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의 광고, 논란 속에 결국 송출을 중단했죠. 유독 한국어 자막에만 '80년'이란 숫자를 명시해, 위안부 모독이란 비판이 일었는데요.
여기 그 패러디 영상이 나와 화제입니다. 근로정신대 피해자 양금덕 할머니와 대학생 윤동현 씨가 출연했는데요. 영상에서 "제 나이 땐 얼마나 힘드셨어요"란 질문에, 할머니는 "그 끔찍한 고통은 영원히 잊을 수 없어"라고 외쳤습니다. 80년, 아니 800년이 지나도 잊지 않을 겁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