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볼만한 책…내려가는 연습 등
입력 2008-12-14 00:09  | 수정 2008-12-14 18:51
【 앵커멘트 】
끝이 보이지 않는 경제 침체에 한숨 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생존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책이 나와 눈길을 끕니다.
'내려가는 연습' 등 새로 나온 책 소식을 김천홍 기자가 전합니다.


【 기자 】
[내려가는 연습]
"멀리 가려면 가까운 곳부터 시작하고, 높이 오르려면 낮은 곳에서 출발해야 한다."

동기 부여 전문가인 저자는 중용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기꺼이 내려가는 아픔과 실패를 경험해 보면서 진정한 성장과 성숙의 의미를 되새겨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울러 고도성장의 한계를 지적하며, "이제는 성장이 아닌 성숙으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CEO처럼 시간을 경영하라]
'시간은 돈'이라는 격언도 있듯이, 평범한 직장인의 무기는 오직 시간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시간 관리'의 개념을 '일상생활의 관리'라고 이야기하며, 시간 관리에 성공한 사람들은 '바깥세상'과의 관계가 달라진다고 강조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맞는 시간 관리 체계는 없다는 점에 착안해, 책은 크게 다섯 단계로 나눠 여러 가지 시간 관리 체계를 소개합니다.

[그림자 자국]
국내 대표 판타지 소설 '드래곤 라자'의 작가 이영도 씨가 3년 침묵을 깨고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7,000매 이상의 긴 호흡으로 온라인 연재한 후 출간하던 것과는 달리 1,500매의 단권 분량을 연재 없이 바로 책으로 선보인 게 특징.

특히 '그림자 자국'과 함께 특별 출시된 '드래곤 라자' 양장본은 예약본 2,000세트가 순식간에 매진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
'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는 전작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에서 자세히 다루지 못했던 성공을 위한 일곱 가지 결단의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설명합니다.

책에는 일곱 가지 결단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 배어들도록 도와주는 실전훈련과, 유명 인사들의 생생한 실패 극복기가 함께 실려 있습니다.

mbn뉴스 김천홍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